동해해안 여행의 볼거리 감포해문무대왕릉 경주 드라이브 코스 추천

동해해안여행 볼거리 감포문무대왕릉 경주 드라이브 코스 추천

경주 여행에서 가볍게 동해를 끼고 드라이브를 계획한다면 경주 감포 해안도로가 대표적입니다.그 중에서도 수중릉이 있는 문무대왕릉은 경주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서 동해안 여행의 볼거리로 소개하겠습니다.

경주 문무대왕릉에 도착하자 엄청난 갈매기 떼가 푸른 바다와 함께 반겨주었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경주 문무대왕릉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30-1

경주 문무대왕릉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30-1 전화번호 054-779-8166

다른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음식을 판매하는 포장마차가 가득했습니다.

예전에 왔을 때보다는 좀 더 상태가 좋아 보이는 건어물도 꽤 많아 보였어요.

그리고 눈앞에 보이는 경주 문무대원!!

문무대왕릉은 사적 제158호로 대왕암이라고도 불립니다.삼국통일을 이룬 문무왕이 죽어도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는 유언에 따라 유해를 육지에서 화장한 뒤 동해 대왕암 일대에 뿌리고 큰돌에 장례를 치렀다고 합니다.육지와는 불과 200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큰 바위가 있습니다.큰 바위들이 둘러싸고 있고 중앙에 조금 넓은 공간으로 큰 돌을 옮겨 배치하고 있다고 합니다.물론 우리가 가서 그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2001년 3월에 한 방송국에서 역사 연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서 초음파 탐지기 등을 이용해서 조산한 결과 대왕암 내부 또는 아래에 유골이나 부장품까지는 없다고 합니다.이왕이면 알아보는 게 좋겠다고 아이에게 간단한 설명을 하면서 방문했는데 역시 아이의 관심사는 움직이는 생물에 있었습니다.이날따라 갈매기 떼가 대단했어요.근처에서 어떤 관광객이 새우깡을 주었습니다.최근에는 동물 보호를 위해 새우깡 등을 주지 않도록 안내되어 있는 곳도 많은데, 이곳은 아직 그런 안내문까지는 없었습니다.해변이라 바람도 많이 불었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변 근처로 가서 낮게 날았고, 이것은 갈매기 떼 한가운데 서서 천천히 관찰했습니다.보통 새 사진을 촬영할 때는 망원렌즈를 가져가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가까이 날아서 망원렌즈를 지참하지 않고도 갈매기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었습니다.깊고 푸른 동해의 풍경도 멋졌지만 흰 갈매기 떼도 그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었습니다.참고로 2023년 바다의 날 기념식은 세계 유일의 수중릉인 문무대왕릉과 우리나라 최초의 해양행정기관인 신라시대 선부가 있던 경주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공중에서 내려다보면 대왕암의 네 방향으로 수로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대왕암 안에 유골이 안치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는데, 이는 증명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공중에서 내려다보면 대왕암의 네 방향으로 수로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대왕암 안에 유골이 안치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는데, 이는 증명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