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만들었을까요? 동그란 얼굴이 캐릭터 모자를 썼어요.
얼마 전에 저는 공개 수업을 해야 했어요. 토탈 공예 수업을 하다 보니 점핑 클레이 수업은 몇 번이나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점핑 클레이로 마음대로 주무르는 걸 되게 좋아하는 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계획안은 여러 가지 넣어서 만들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제 실력도 점점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공개수업은 로즈마리 시계 반쯤에 캐릭터 모자를 쓴 얼굴로 꾸미기로 했습니다.
다른날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못하는 그림실력으로 수업주제와 기본모양을 칠판에 그려놓고
소분하여 준비한 1인용 점토
책상 위에 아이들이 필요한 재료를 정리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뮤’ 캐릭터가 귀여워서 1컷^^아이들이 와서 자리를 정하고 앉는 동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뮤 캐릭터를 보고 귀여워서 사진을 찍고 잠시 여유도 보여봅니다.
핑크색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업을 시작하면서 색을 섞을 때의 비율을 설명하고 실제로 섞으면 어떻게 되는지도 보여줬어요. 그럼 이제 자유롭게 만들어볼게요.
수업을 시작하면서 색을 섞을 때의 비율을 설명하고 실제로 섞으면 어떻게 되는지도 보여줬어요. 그럼 이제 자유롭게 만들어볼게요.
수업을 시작하면서 색을 섞을 때의 비율을 설명하고 실제로 섞으면 어떻게 되는지도 보여줬어요. 그럼 이제 자유롭게 만들어볼게요.
조용히, 열심히 만드는 친구도 있고 정신없이 집중할 수 없는 친구도 있고, 공개수업 시간이라고 아이들이 평소 모습을 감출 수는 없었죠. TgT 수업이 끝나고 그렇게 떠들어서 집중을 못했던 친구들도 뭔가를 만들고 있었어요. 그런 모습에 부모님들도 “그래도 뭔가 만드셨네요”라며 웃어주셔서 감사합니다.조용히, 열심히 만드는 친구도 있고 정신없이 집중할 수 없는 친구도 있고, 공개수업 시간이라고 아이들이 평소 모습을 감출 수는 없었죠. TgT 수업이 끝나고 그렇게 떠들어서 집중을 못했던 친구들도 뭔가를 만들고 있었어요. 그런 모습에 부모님들도 “그래도 뭔가 만드셨네요”라며 웃어주셔서 감사합니다.조용히, 열심히 만드는 친구도 있고 정신없이 집중할 수 없는 친구도 있고, 공개수업 시간이라고 아이들이 평소 모습을 감출 수는 없었죠. TgT 수업이 끝나고 그렇게 떠들어서 집중을 못했던 친구들도 뭔가를 만들고 있었어요. 그런 모습에 부모님들도 “그래도 뭔가 만드셨네요”라며 웃어주셔서 감사합니다.정해진 시간 내에 기본형을 응용하여 만들어낸 아이들의 시계에는 다양한 얼굴이 들어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셨기를 바라며 예전처럼 클레이만 만드는 수업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좀 해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본형에 익숙해지면 보다 정리된 형태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수고했어 얘들아!^^정해진 시간 내에 기본형을 응용하여 만들어낸 아이들의 시계에는 다양한 얼굴이 들어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셨기를 바라며 예전처럼 클레이만 만드는 수업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좀 해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본형에 익숙해지면 보다 정리된 형태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수고했어 얘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