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피었습니다 어머니 집으로 가는 길에 있는 막내형의 농막 옆인데, 형이 벚꽃이 피었다고 했을 때도 믿지 않았습니다만, 지난 휴일 제 눈으로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많은 벚나무 중 유일하게 한 그루만이 만개했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바로 옆 벚꽃나무는 아직 멀었지만 자세히 봐도 벚나무는 확실한 듯 하얗게 만개해버린 벚꽃 한 그루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올해는 특히 봄꽃이 빨리 찾아와 벚꽃도 조금 일찍 필 것이라고 막연하게 예상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벚꽃을 볼 수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지난 휴일에 보니 산벚꽃도 피었습니다 이제 꽃차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서로 앞다퉈 피는 것 같아요.
경주벚꽃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저희집 근처에는 한두개씩 꽃망울을 터뜨리는 중이에요 경주에서 가장 빨리 피는 곳이 시내에요 오늘은 시간내서 시내를 한바퀴 돌아볼까해요
지금 일교차가 심해요.낮에는 덥고 저녁에는 쌀쌀해서 바람이 차가워요 어젯밤에 잠깐 밖에 나가서 깜짝 놀랐어요 너무 추워서 이러면 감기 걸린 사람도 엄청 많대요 마스크를 다시 써야 할지 아니면 벗어야 할지 약간 갈등이 생기는 요즘이에요 마스크가 풀리고 나서는 계속 벗고 있었는데 감기 걸릴까봐 무서운 요즘이거든요
올해는 어쩌다보니 벚꽃을 포항에서 먼저 보게 되었습니다. 매년 벚꽃이 피는 시기를 보면 3월 25일~30일경입니다. 이번주 안에 시내쪽은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주벚꽃축제 경주벚꽃축제 기간: 2023년 3월 31일 ~ 4월 2일 시간: 13시 ~ 22시 장소: 대릉원 돌담길 일원, 봉황대광장 요금: 무료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벚꽃축제가 올해는 풍성해질 것 같습니다. 대릉원 돌담길 벚꽃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입니다.항상 차를 타고 다녔지만 올해는 꼭 돌담길을 걸어보려고 합니다.
돌담길과 벚꽃이 어우러져 아주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 줍니다. 이 길은 그렇게 많이 지나가도 지나갈 때마다 감동합니다. 그리고 차의 속도를 조금 늦추고 천천히 가게 됩니다. 물론 뒤에 차가 없을 때 뿐입니다.
벚꽃이피면경주는축제가시작됩니다벚꽃축제기간이아니어도자연스럽게축제가되거든요많은사람들이모이고시내전체가하얀벚꽃으로화려하게꾸러집니다정말 아름다운 계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집 안에서도 창가에 서기만 해도 꽃들이 보입니다. 목련과 매화, 복숭아꽃이 피고 명자꽃이 붉게 피어 있습니다.뭐가 바쁜지 벚꽃이 서둘러 왔습니다. 조금 일찍 찾아온 벚꽃으로 올 봄은 다른 해보다 더 길고 풍성하게 보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경주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벚꽃축제 기간에 오시면 더욱 즐겨보고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