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것부터 고양이가 되고 싶은지 캣타워로 올라가는 강아지 샛별이 방송됐습니다.
집에 들어가니 스크래치를 통해 고양이들이 주인임을 금방 알 수 있네요. 보호자가 고양이에게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다려보라는 제보자의 말에 기다리던 제작진 옆 캣타워 위로 올라가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맨 위로 올라가서 내려다보는데 샛별이에요.
샛별이는 대부분 캣타워에서 생활하고 세 마리의 고양이는 바닥에서 지낸다고 합니다.
다른 강아지들이 관심 없는 캣타워에 샛별이는 완전히 꽂혀 있대요.
표정부터 다르네요. 샛별이가 아무래도 자기가 고양이라고 생각한대요.
밥도 고양이 사료만 먹고 개 사료는 찬밥입니다.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었더니 토해버리네요.강아지 사료랑 고양이 사료를 섞어주면 한 알 한 알 골라 먹는다는데 진짜 고양이 먹이만 골라 먹어요. 수의사 선생님이 고양이 사료를 먹어도 좋다니 그래도 다행이네요.고양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캣닙볼을 냉장고에 붙여주면 저렇게 사랑에 빠진대요.비싸게 찍어봤는데 저렇게 먹고 다리에 무리가 갈까 봐 내려줬대요.1년 전까지만 해도 고양이들의 캣닙이었는데 샛별이 입맞춤을 하고 나서는 고양이들이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캣닙이 신성이 dog 차지가 되었네요.캣닙을 좋아하는 다른 강아지가 있지 않나요? 글쎄요…개껌보다 캣닙!낚시놀이야말로 고양이만의 놀이 아닌가요? 샛별이가 그동안 뺏을게요. 아 불쌍한 고양이~ 낚시놀이도 샛별 dog식.이렇게 고양이 샛별이의 모습을 처음 본 것은 샛별이가 집에 돌아온 지 4개월 정도 지났을 때라고 하는데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캣타워에 올라가 있는 샛별이를 보고 놀라서 내려줬는데 조금 있다가 다시 올라와 있었어요.샛별이가 좀 심하다고 생각했는데 스크래처로 고양이랑 같이 자고 핥고 그루밍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이러면 화낼 수도 없겠네요.반려견 행동심리 전문가 이은정 씨는 샛별이 어미 개로부터 사회성을 배우고 경험해야 하는데 고양이에게 배우다 보니 고양이의 행동을 자연스럽게 따라 익히게 된 것 같습니다.생후 6개월 만에 입양된 샛별이 처음 만난 동물이 고양이이고 고양이에게 사회성을 배우게 되었다고 하는데, 고양이들이 자신들의 영역을 샛별에게 물려줄 정도로 가족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지내면서 다른 반려견과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면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우다 애견카페에 온 샛별이 낯설지만 조금씩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편안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라는 학부모님의 바람대로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고양이들도~~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나무 퍼즐 예술가 윤재홍 스크롤소 퍼즐 책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동물 모양 조각 퍼즐을 나무로 만드는 스트롤소 퍼즐 예… blog.naver.com함께 방송된 스트롤소 나무 퍼즐 아티스트 윤재홍 씨의 이야기입니다.TV 동물농장 연출 류연우, 이근별, 김지환, 조병준, 이호준 출연 신동엽, 정선희, 토니안, 조이, 장예원, 김생민방송 2001, SBSTV 동물농장 연출 류연우, 이근별, 김지환, 조병준, 이호준 출연 신동엽, 정선희, 토니안, 조이, 장예원, 김생민방송 2001, SBSTV 동물농장 연출 류연우, 이근별, 김지환, 조병준, 이호준 출연 신동엽, 정선희, 토니안, 조이, 장예원, 김생민방송 2001,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