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대학교 편입의 네임밸류를 계산하며 준비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서울대 편입에 성공했고, 현재는 누구보다 행복한 창oo입니다!사실 이걸 준비할 때는 합격하고 나서 이런 소감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백만 번 정도 했던 것 같은데 마음먹은 것과는 달리 의외로 부담스러워서 섣불리 쓰지는 못했지만 이런 댓글만으로도 제 얘기를 꼭 들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기록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길을 걷고자 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저는 서울에 살다가, 경기권에 다니고 있었는데, 처음에는 굳이 불만이니, 그런 점은 없었을 겁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내가 버스를 탔는데마치 과면을 단체로 짠 것처럼 입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아무 생각 없이 바라보고 있다면갑자기 미친 듯이 부럽다고 생각했던 몇시간이나 걸려서 경기권까지 가야 하는 저와 달리 학교 통학이 편한 것도 부러웠고, 그저 당당히 과면을 밖에서 입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부러웠어요 그래서 그 날 함부로 수학 능력 시험을 조사했습니다.아무래도 당당히 이름을 밝히는 장소에 가고 싶었어요에서도 기본적으로 1~2등급은 나오지 않으면 안 되니까생각보다 쉬운 아니었어요.나는 수포자여서 도저히 용기가 나질 않네요 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바로 인 서울 대학 편입했는데도?

이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요.문과인 저는 영어 한 과목만 보기 때문에 하나만 집중해서 공부하면 됩니다.수능을 봤을 때 다른 과목에 비해 영어가 점수가 높거나 나중에 취업하려면 어차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훨씬 낫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인서울대 편입을 위해서는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지원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먼저 충족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건 입학보다는 전학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일단 학력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만 지원할 수 있는 일반편입/학사편입 두 종류가 있는데 일반의 경우 2년 이상 학력학사의 경우 4년제 졸업장이 필요해요. 보통 지원하기 쉬운 일반은 경쟁률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학사가 훨씬 유리해 보이거든요! 무엇보다 인서울대 편입의 경우는 이미 서울권에 다니시는 분들이 한 단계 높이기 위해서 휴학을 하고 일반편입을 해보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실질적인 응시자를 봤을 때도 조금 더 가능성이 있는 것은 학사였습니다. 다만, 당시에,

그래서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병행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학교를 다니면서 준비할까 했는데 그렇게 되면 영어를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것도 하나의 이유였지만 무엇보다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정말 인서울대 편입이 아니면 제 인생이 망한다고까지 생각했던 것 같아요. 이건 아마 리뷰나 카페를 조금만 찾아봐도 아시겠지만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교육제도입니다.시간을 훨씬 절약하면서도 지원 조건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실제로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보는 제도이기도 하고 이걸 인서울대 편입과 융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멘토님께 상담을 요청하게 된 저는 빨리 지원을 하고 싶기 때문에 최대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먼저 계획을 저를 위해 세워주시고 제가 시작한 시기가 늦은 5월이라 아무래도 내년까지 봐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내년에는 학사까지 할 수 있도록 과목을 조정해주신다고 합니다.또 다른 행정절차나 과정을 진행할 때 정말 밤늦게까지 계속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학원과 병행하면서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보는 제도이기도 하고 이걸 인서울대 편입과 융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멘토님께 상담을 요청하게 된 저는 빨리 지원을 하고 싶기 때문에 최대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먼저 계획을 저를 위해 세워주시고 제가 시작한 시기가 늦은 5월이라 아무래도 내년까지 봐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내년에는 학사까지 할 수 있도록 과목을 조정해주신다고 합니다.또 다른 행정절차나 과정을 진행할 때 정말 밤늦게까지 계속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학원과 병행하면서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를 먼저 했는데나는 합격했어요 단지 그 연도에는 떨어지고 있었습니다다음 연도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생각했던 일이라 담담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그 때 정신이 붕괴한 혹시나 하는 생각한 기대가 내가 큰 것 같아요다행히 가족, 친구, 멘토 씨가 제 정신을 차려 주고 용기를 내고 다시 시작한 거지만 어쨌든 지금의 나는 너무 만족할 수 있는 인생을 살아 있고 이제부터 제 미래에 있어서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공부의 분위기와 같은 면에서도 정말 많은 차이가 있나요 물론 공부 과정은 쉽지는 않았지만 나는 다시 돌아와도 같은 선택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합니다같은 길을 걸고 계신 분, 화이팅입니다

 

https://fcseoulite.me/files/attach/images/192/048/695/017/f1ef27df76d1ad0d7bc93051de1ee04a.jpg결과를 먼저 말씀드렸지만 저는 합격했습니다. 다만 그 연도에는 떨어졌습니다. 다음 년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생각했던 것이기 때문에 담담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때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혹시나 했던 기대가 제가 컸던 것 같습니다.다행히 가족, 친구, 멘토님이 저의 멘탈을 잡아주셔서 용기를 내서 다시 시작할 수 있었지만 어쨌든 지금의 저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고 앞으로 제 미래에 있어서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공부 분위기라든지 그런 면에서도 정말 많은 차이가 있는 거죠 물론 공부 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저는 다시 돌아가도 같은 선택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하거든요 같은 길을 걷고 계신 분들 파이팅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로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